하루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글쓴이 : 에베소
 
딤후3:3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바울은 디모데에게 편지를 하며 말세의 때에 이같은 자들에게서 떠나라고 권면을 합니다. 여러 죄의 목록이 나오는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가 눈에 띕니다. 영어원문으로 해석하면 용서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에서 우리는 늘 용서를 구합니다. 우리의 죄와 허물에 대하여 진심으로 회개하면 하나님께서 받아주시리라 믿습니다. 우리는 너무나 많은 용서를 받았고 이를 경제적으로 환산한다면 평생갚아도 갚지 못할 액수일 것입니다.

용서를 한다는 것은 분명 그가 나에게 잘못한 것이 있는 상태입니다. 나는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수 있고, 때론 억울한 누명을 썼을지도 모르며, 금전적인 손해를 받았을수도 있습니다. 분명 나는 그로인해 힘들었습니다.

오늘 말씀에서 용서하지 않는 것은 죄라고 말씀합니다. 잘못이 누구로 말미암았든, 나는 피해자라고 하더라도,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아신다는 것에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쏟으면 됩니다. 잘잘못은 하나님이 판단하실 것이며, 하나님이 갚으실 것입니다. 다만 우리는 우리가 받은 용서에 대한 감사를 잃지 않고, 여전히 사랑하면 됩니다. 세상의 많은 사연과 관계들속에서 감사와 사랑을 잃지 않는 마음의 핵심은 '하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

[기도]
사랑의 주님, 우리가 상처를 받고 억울한 일을 당합니다. 오해를 받을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마음이 요동치지 않게 하소서. 깊은 평안에 거하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아시오니, 더이상 원통함은 없나이다. 우리가 받은 용서와 여전한 사랑에 대한 감동과 감사가, 이 모든 상황들을 이기게 하옵소서. 모든 이들을 용서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